안토니오 코르데로의 영입에 관한 회담을 가진 뉴캐슬
2025/01/31, 사이먼 존스 & 루크 파워
뉴캐슬은 말라가 윙어 안토니오 코르데로와 사전 계약에 관한 회담을 가졌다.
이 18살 선수와 말라가의 계약은 이번 여름에 만료된다.
때때로 '안토니토'라는 별명으로도 알려진 코르데로는 2023년, 말라가에서 데뷔전을 치뤘고 이번 시즌에는 팀의 주전 선수가 되었다.
이번 시즌, 라 로살레다에서 4골 6도움으로 활약 중인 코르데로는 스페인에서 관심을 받고 있었다.
178cm의 코르데로는 유소년 시절, 말라가로 오기 전에 세비야, 레알 베티스를 비롯한 여러 구단들을 돌아다녔었다.
그는 스페인 남부에서 좋은 성장을 이뤄냈고, U-19 국가대표팀까지 소집되었다.
어린 재능을 FA로 영입하는 것은 PSR 위반에 관한 위험 없이 선수단을 보강할 수 있는 한 가지 방안이 될 것이다.
뉴캐슬은 지난 시즌부터 1군 주전 선수 영입에 큰 돈을 지출하지 않고 있다.
이들은 이번 이적 시장에서도 선수단에 어떠한 영입도 하지 못했다. 오히려 미구엘 알미론을 £11m에 처분했다.
파라과이 윙어 알미론은 MLS 구단 애틀란타 유나이티드로 복귀하게 되었다. 2019년, 뉴캐슬은 애틀란타에 있었던 알미론을 £21m에 영입했었다.
에디 하우 감독이 말했다 : "이 구단을 대표해서, 함께 있는 동안 미기가 우리에게 준 모든 것에 대해 감사를 전하고 싶습니다."
"그는 최고의 프로선수였고, 최근 몇 시즌 동안 가장 기억에 남을 몇몇 순간들의 큰 부분을 차지했습니다."
"그는 훌륭한 사람이고, 우리는 그를 매우 그리워할 겁니다. 하지만 이는 그와 그의 가족들이 떠나기에 적절한 때입니다. 우리는 그들이 잘 되기를 기원합니다."